본문 바로가기

최면이야기

<대구최면상담>최면과 마음

대구최면상담

대구달서구최면

대구남구최면

대구서구최면

 

우리는 즐겁고 재미있으면 웃음이 나고, 슬프거나 속상하면 눈물이 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시간이 흐르고 기분과 감정이 차분해지면 다시 의욕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모든 현상들은 "마음의 움직임"입니다.

마음의 움직임은 우리의 행동과 선택, 결정에 커다란 영향을 주며 현재 나의 삶이 즐거운지, 슬픈지,

외로운지, 고통스러운지, 힘든지 하는 것도 모두 마음의 상태라고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이러한 감정과 마음은 오롯이 나만의 것이며 다른 사람들은 알 수 없는 고유의 것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은 사람의 어느 곳에 있을까요?

고대 그리스의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음이 심장에 있다고 믿었고, 고대 동양에서도 마음이 심장에 해당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큰 일이 있어도 놀라지 않은 사람을 우리는 심장이 강한 사람이라고 표현했습니다.

플라톤이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뇌에 정신이 있다.'는 말을 함으로서 뇌에 마음의 연관성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마음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많은 물질을 소유하고 있다고 해도 마음의 평안이 없다면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데 마음이란 것을 눈으로 볼 수도 만질 수도 없기에 마음이 아프고 병들었을 때는 어떤 신체 질환보다도 정확히 진단하고 치유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의식과 무의식이 합쳐져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의식적으로만 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무의식적인 행동과 사고 등을 우리도 모르는 사이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숨 쉬는 것, 심장이 뛰는 것, 두뇌활동, 눈을 깜박거리거나 손을 움직이는 것조차 이런 활동들을 의식하면서 하는 시간은 불과 몇 시간 뿐이고 대부분의 시간은 하는지도 모른채 무의식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최면 HYPNOSIS' 공영일

 

내 안에 깊이 숨겨져 있는 잠재의식, 무의식과 대화를 나누고, 또 이런 방법을 알 수 있다면 우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무의식에 감추어진 깊은 마은의 상처, 공포, 갈등, 두려움 등을 의식 위로 끌어올려 마음의 작용에 대해 인정하고 이해하고 용서함으로써 마음의 병을 해결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알려고 노력한다고 해도 알지 못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라는 어느 정신분석학자의 말처럼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마음과 상대방의 마음을 다 알기란 불가능하지만, 나와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자 노력하고 사랑하며 용서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우리의 삶은 한결 풍요롭고 행복할 것입니다.

 

 

한국최면심리상담소

 

www.mindgate.co.kr